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금융 정보

현금영수증 조회 및 사용내역 손택스 어플로 확인 가능

by 구르미콘 2020. 9. 26.

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현금 사용은 무조건 현금영수증 처리하고들 계시죠? 간혹 가다 현금영수증 요청 후에 영수증을 못 받는다거나, 전화로 배달 주문을 하는 경우에 원하는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잘 등록되었는지 궁금한 경우가 많이 있었어요. 예전에 한번 촉이 와서 조회해봤더니 글쎄 제가 요청해두었던 현금영수증을 업체에서 누락해서 등록이 안되어있던 일이 있었거든요. 그래서 저는 가끔씩 현금영수증 요청 후 잘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겸 손택스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. 하루 뒤 현금영수증 내역이 업데이트되어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더라고요. 손택스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어플인 만큼 정확하니까 누락 확인 후 이를 근거로 업체에 문의 전화하면 화들짝 놀라면서 (진짜 놀라시는 건지.. 의문입니다 ㅎ) 바로 다시 등록해보겠다고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요. 소득공제 현금영수증 조회를 어플로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어 누락된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 참 쉽더라고요. 아직도 이 방법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오늘은 손택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
 

 

앱스토어에서 국세청 홈택스 어플인 손택스를 검색 후 다운로드해줍니다.


 

손택스 어플 설치후에는 전화번호 인증을 받아야하는데요. 핸드폰번호 입력 후 인증요청 버튼을 누르면 문자로 인증번호가 수신되고 쉽게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.



손택스 어플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자주 찾는 메뉴가 설정되어 있는데요! 옆으로 둘려보면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메뉴가 설정되어 있어요.
여기서 두 번째 칸에 하단에서 현금영수증 매입내역 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현금영수증 매입내역을 상세 조회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한데요. 저는 기존에 홈택스에 가입되어 있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쉽게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.



로그인 후에 쉽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어요. 월별, 일자별, 월별 누계로 원하는 항목별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. 전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보고 싶다면 월별 조회로, 어제의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보고 싶다면 일자별 조회로, 한 해의 월별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보고 싶다면 월별누계로 조회하면 됩니다.

여기까지 어플로 쉽고 간단히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! 스마트한 시대에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게 다양해지는 것 같네요. 매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확인하면서 소득공제받기 위한 비율에 대해 계산해보기도 좋을 것 같아요 :)

댓글